초등국어 꿀잼수업일지/2020년 2학년(원격+집합+혼합형)
길이의 차 구하기(2학년 2학기 수학 3단원 길이재기)
종석쌤★
2020. 11. 7. 08:17
728x90
지난 시간에 한 길이의 합 구하기와 비슷한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다만 학생들끼리의 기록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멀리뛰기 선수의 기록을 제시하고 그 기록에서 학생들의 기록을 빼 보았다.
지난 시간과 마찬가지로 길이의 차를 구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학습하였다.
<길이의 차 구하는 방법>
1) 종이 테이프 자르고 남은 부분 확인하기
2) m는 m끼리 cm는 cm끼리 빼기
3) 세로셈으로 계산하기
이제 계산에 익숙해지기 위해 모둠별로 길이의 차 세로셈 문제를 만들고 문제를 바꾸어 풀어보도록 하였다.
길이의 합, 길이의 차를 구하는 방법을 학생들이 직접 찾아보도록 하는 활동도 좋았을 것 같은데
그냥 교사가 질문하고 학생의 답변을 들은 뒤 풀이방법을 정리했더니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아서 아쉬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