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전반/연수기록

2020.10.20 학교가자 스파크세션 기록(패들렛 200% 활용하기)-엄주홍 선생님

by 종석쌤★ 2020. 10. 21.
728x90

<PART 1. 기능 200% 활용하기>

'수정'탭 활용

 

댓글 반응 설정하기
게시물을 올렸을때 승인 후 등록되도록

*수정 탭(우측 상단 톱니바퀴) 클릭

- 댓글, 반응

- 승인 필요 기능

 

 

 

 

 

 

 

 

*댓글과 반응 활용하기

1) 활동 중에는 활동 성격상 필요할 때만: 교사만 달 수는 없어요!

2) 활동 후에 켜기: 활동하기 → 상호작용하기

3) 긍정적인 댓글을 다는 방법을 알려주기: 댓글의 목적, 내용, 방법 알려주기

 

 

 

 

 

 

 

 

*승인 필요 기능 활용하기

1) 승인 필요 기능 켜기- 승인하기 전 피드백, 적절한 게시물만 승인해주기

2) 활동 방법 및 예시 적어주기

3) 자유롭게 올리고 댓글로 피드백 주기

4) 게시물 삭제하기

여러 형태의 공유가 가능

<PART 2. 이렇게도 활용해볼까?>

  • 패들렛 지도 활용

1) 우리반 지도 그리기

2) 온책읽기 - 책을 읽고 지하철 노선도 만들기

3) 방학 동안 여행 간 장소 소개하기

4) 역사 수업에서 사건이 일어난 장소 나타내기

5) 2학년 통합: 우리 동네 탐험 계획 세우기

6) 영어교과: 문화 수업

7) 가고 싶은 장소와 이유 소개하기

8) 2학년 통합: 소개하고 싶은 나라에 표시하고 설명하기

 

  • 캔버스로 분류 활동하기

1) 주변에 사는 동물에 대해 알아보기

2) 질문 분류하기

3) 마인드 맵핑

4) 자기소개하기

5) 시대별로 역사적 사건 정리

6) 교과서에 조선시대 인물 찾기

7) 대륙과 국가 연결짓기

8) 국가별 기후

9) 수출 수입품 정리

10) 생태계 단원 정리

11) 관용어구 조사 주제별로

12) 문학 단원 인물 관계도 그리기

13) 수학 도형 단원에서 다양한 물건을 찾아 분류하기

14) 토의와 토론 주제가 될 것들을 적은 다음 분류하기

 

  • 셸프로 오픈 포트폴리오 만들기

1) 저학년 통합교과에서 무리짓기(분류)할 때 활용하기

2) 책을 읽고 기억나는 장면 컷으로 나누어 표현하기

3) 독서록 정리

4) 온라인 수업 안내용

5) 영상 만들기 단원에서 개인별 작품 제출

6) 주제별 우리 나라의 상황 조사하기

7) 학급 문고 책별로 컬럼을 만들어 두고 감상문 기록하기

  • 타임라인 활용하기

1) 역사 연표 만들기

2) 동식물의 한살이 관찰 일지

3) 나의 역사, 나이별로 있었던 일들 적어보기

4) 문학 단원에서 사건의 흐름 정리하기

5) 매일매일 학급 일지 쓰기(하루에 1명씩 돌아가며)

6) 주말 동안 있었던 일 적어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