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동기유발: 내가 봤던 인형극 떠올리기
먼저 아이들이 봤던 인형극에 대해서 떠올려 보았다.
용용이 선생님, 방귀쟁이 며느리, 피노키오, 백설공주 등의 인형극을 보았다고 이야기했다.
아이들과 '인형극에는 뭐가 없을까?'라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말과 행동은 나타낼 수 있지만 인형이기 때문에 표정은 바꿀 수가 없다는 것을 찾아내었다.
-
활동 1: 피노키오 내용 파악하기
인형극을 본 뒤 어떤 인물이 등장하는지 이야기해 보고
이야기 내용을 자기 나름대로 정리해서 짝과 함께 주고받으며 말해 보고
이야기의 내용을 순서대로 말하면 교사가 그에 맞는 삽화를 순서에 맞게 붙여준다.
-
활동 2: 말과 행동 살펴보기
이 차시의 학습 목표가 표현 방법을 생각하기 이기 때문에
제페토 할아버지, 피노키오의 말과 행동을 함께 살펴보았다.
(어떻게 말했는지와 어떻게 행동했는지)
아이들이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잘 찾아내서
교사가 미리 준비한 내용보다 훨씬 많은 표현 방법을 살펴볼 수 있었다.
-
활동 3: 말과 행동 표현하기
이제 인형극 피노키오에 나온 장면을 직접 말과 행동을 하며 표현해 보았다.
미리 어떻게 말하고 행동해야 할지 표현방법을 살펴 보고 나니 훨씬 실감나는 표현이 가능했다.
반응형
'초등국어 꿀잼수업일지 > 2020년 2학년(원격+집합+혼합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물의 말을 실감나게 표현하기(2학년 2학기 국어 11단원 실감나게 표현해요) (0) | 2021.01.06 |
---|---|
겨울 동물에 관한 책 읽기(2학년 2학기 겨울 2단원 겨울 탐정대의 친구 찾기 (0) | 2021.01.05 |
인물의 말과 행동 표현하기(2학년 2학기 국어 11단원 실감나게 표현해요) (0) | 2020.12.31 |
칭찬 쪽지 쓰기(2학년 2학기 국어 10단원 칭찬하는 말을 주고받아요) (0) | 2020.12.30 |
칭찬하는 말과 대답하는 말을 하는 방법 알아보기(2학년 2학기 국어 10단원 칭찬하는 말을 주고받아요) (0) | 2020.12.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