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시간에 한 길이의 합 구하기와 비슷한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다만 학생들끼리의 기록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멀리뛰기 선수의 기록을 제시하고 그 기록에서 학생들의 기록을 빼 보았다.
지난 시간과 마찬가지로 길이의 차를 구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학습하였다.
<길이의 차 구하는 방법>
1) 종이 테이프 자르고 남은 부분 확인하기
2) m는 m끼리 cm는 cm끼리 빼기
3) 세로셈으로 계산하기
이제 계산에 익숙해지기 위해 모둠별로 길이의 차 세로셈 문제를 만들고 문제를 바꾸어 풀어보도록 하였다.
길이의 합, 길이의 차를 구하는 방법을 학생들이 직접 찾아보도록 하는 활동도 좋았을 것 같은데
그냥 교사가 질문하고 학생의 답변을 들은 뒤 풀이방법을 정리했더니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 않아서 아쉬웠다.
반응형
'초등국어 꿀잼수업일지 > 2020년 2학년(원격+집합+혼합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기를 만들어 가을의 소리 표현하기(2학년 2학기 가을 2단원 가을아 어디 있니) (0) | 2020.11.09 |
---|---|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의 내용을 말하기(2학년 2학기 국어 7단원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 - 쇠붙이를 먹는 불가사리 (0) | 2020.11.08 |
길이의 합 구하기(2학년 2학기 수학 3단원 길이재기) (2) | 2020.11.06 |
이야기를 듣고 인물의 모습을 상상하기(2학년 2학기 국어 7단원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 - 쇠붙이를 먹는 불가사리 (0) | 2020.11.04 |
인물의 모습을 상상하는 방법 알기(2학년 2학기 국어 7단원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 - 거인의 정원 (0) | 2020.1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