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수업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1m를 재는 방법에 대해서 떠올려 보았다.
신체부위, 물건, 자 등을 이용해서 재 본다는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그 다음 자신의 몸에서 1m를 찾아본다.
줄자를 혼자 고정시켜서 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짝과 함께 2인 1조로 재어 보고
필요한 경우 다른 친구의 도움도 받아서 재어본다.
이제 몸에서 찾은 1m를 바탕으로 신문지를 이용하여 2m를 만들어 보았다.
2m 38cm, 2m 29cm, 2m 19cm, 2m 85cm, 3m 63cm, 4m 30cm로 결과가 나왔다.
왜 정확하지 않았는지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어떻게 하면 더 정확하게 잴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후 3m짜리 신문지를 만들어 보았을 때는 꽤 정확도가 높아졌다.
아이들이 점점 1m길이에 대한 양감이 길러지고 있는 것 같다.
다음 시간에는 운동장에서 5m~10m사이인 시설들(철봉, 축구골대 등)의 길이도 어림해 볼 예정이다.
반응형
'초등국어 꿀잼수업일지 > 2020년 2학년(원격+집합+혼합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낙엽을 관찰하고 낙엽으로 표현하기(2학년 2학기 가을 2단원 가을아 어디 있니) (0) | 2020.11.20 |
---|---|
몇 시 몇 분을 알아보기(1)(2학년 2학기 수학 4단원 시각과 시간) (2) | 2020.11.19 |
악기를 만들어 가을의 소리 표현하기(2학년 2학기 가을 2단원 가을아 어디 있니) (0) | 2020.11.09 |
일이 일어난 차례대로 이야기의 내용을 말하기(2학년 2학기 국어 7단원 일이 일어난 차례를 살펴요) - 쇠붙이를 먹는 불가사리 (0) | 2020.11.08 |
길이의 차 구하기(2학년 2학기 수학 3단원 길이재기) (0) | 2020.11.07 |
댓글